퀴비(Quibi)의 비밀병기

4월 6일에 오픈 예정인 퀴비! 고품질의 짧은(Short-form) 동영상 플랫폼.

제프리 카젠버그가 이런 걸 하겠다고만 했는데 1조원 투자가 이뤄져 화제가 됐던 서비스.


비밀병기 하나가 먼저 공개됐다. 가로세로 자동 전환!




















CES 키노트에서 공개됐고 'Turnstyle'로 불리며 특허출원중인 기술이라 한다.

Engaget 기자는 이걸 소개하며 "왜 아무도 진작 이런 걸 하지 않았지?"라고 자문했다고 썼다.


소문만 무성한 퀴비 관련 몇가지 정보.

- 한달에 4.99달러(광고 포함), 혹은 광고없이 7.99달러의 가격을 책정할 예정.

-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및 태블릿 등 모바일에서만 볼 수 있다 함.(PC 지원 않을 예정)

- 35개의 영화(7~10분 분량)와 매일 뉴스와 날씨 등 담은 25개의 데일리 쇼를 선보일 예정.

- 첫 1년동안 175개의 오리지널 콘텐츠(8,500개의 quick bites, or quibis) 제공 예정.

- 오리지널 콘텐츠 생산 위해 추가로 1조원 가량 펀딩할 계획이라 함.


* Streaming War, 즉 경쟁 극심한 동영상 플랫폼 전쟁 상황 관련한 입장은?

"우린 커다란 스트리밍 서비스들과 직접적인 시간 경쟁을 하지 않을거라 생각한다. 왜냐하면 넷플릭스 이용자의 10%정도만이 스마트폰을 통해 본다. 결국 넷플릭스는 거실에서 밤이나 주말에 시간 보내는 용도라는 얘기다. 퀴비는 다른 이용경험을 줄 것이다. 이동중에도 손쉽게 볼 수 있는(모바일스러운) 시청경험을 통해 사람들이 너끈하게 비용을 지불할 만한 중요한(필수적인) 선택지가 될 것이다" - Quibi CEO, Meg Whitman


퀴비 홈페이지.

https://quibi.com/


Editor : Maruchi



© 씨로켓 리서치랩

Copyright C-Rocket Research LAB. All right reserved.

7F, 13, Myeongdong-gil, Jung-gu, Seoul,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