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씨로켓 리서치랩

Copyright C-Rocket Research LAB. All right reserved.

7F, 13, Myeongdong-gil, Jung-gu, Seoul, Korea

[Cool Creator #3] 산적TV 밥굽남


이번 주 Cool Creator #산적TV밥굽남


임꺽정이 살아 돌아왔다. 그것도 먹방으로...

임꺽정이 먹방을 한다면 이런 느낌일까.

닉네임과 채널 이름, 비주얼이 이렇게 찰떡인 크리에이터는 흔치 않을 것이다.

흡사 ‘산적’ 비주얼을 내뿜으며 진행되는 ‘통’먹방은 보는 것만으로도 배부르게 만든다.


오늘 소개할 Cool Creator는 '산적TV 밥굽남'이다.

‘장작불 돼지다리 통 바베큐’

‘뼈 통삼겹에 비빔면 감아서 통으로 먹는 산적먹방’

‘대왕 솥뚜껑으로 끓인 육개장’ ‘송이버섯 통으로 구워 먹기’ 등등

그의 대부분의 콘텐츠는 ‘통’ 이라는 글자가 들어간다. 통삼겹, 통구이 등등 산적요리에 걸맞는 요리를 만든다. 실제 요리방식도 섬세하진 않다. ‘꽁치통김치찌개’에서는 달궈진 솥뚜껑에 꽁치 통조림을 국물까지 통째로 넣고 김치 한 포기를 얹는다. 그리고 물을 넣고 뚜껑을 덮는다.

이게 요리의 전부다. 얼마나 쿨내가 진동하는가. 진짜 조선의 산적들은 요리를 이렇게 했을 것 같다.


이런 부분들이 합쳐져 ‘산적’이라는 그의 아이덴티티가 되고, 구독자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온 것이다.

수저 부터 그릇, 술잔, 냄비, 밥상, 음식재료 까지 모든 디테일이 ‘산적’이라는 컨셉에 걸맞게 맞춰져 있다.

오히려 이 크리에이터는 컨셉에 있어서 지독하게 섬세한 것일지도 모르겠다.

외모가 굉장히 특출나서, 존재만으로도 주목받는 크리에이터들이 종종 있다.

우리 대부분은 그렇지 않다. 하지만 우리 모두는 각자의 매력이 있고 특별하다.

크리에이터로서 자신만의 매력을 살려내는 컨셉을 찾고, 그것을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해 나간다면,

이미 그 크리에이터는 대중에게 사랑받을 자격이 충분하다. Kevin 의 한 줄

"그의 다음 콘텐츠가 '뜨개질 뜨기 '라면 이 또한 정말 재밌을 듯 "


산적 TV 밥굽남의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dfhK0yIMjmhcQ3gP-qpXRw


2019.10.02 editor. kev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