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Creator #5] 다흑 & TV 생물도감


다흑 & TV생물도감

이번 주 Hot Creator

#다흑님


I 이색 동물들의 다정한 큰형


'사향고양이게 밀웜 20마리 주기' '눈이 4배 이상 부어버린 도마뱀 실명위기에서 탈출하기'

이색 애완동물 매장을 운영하는 파충류 전문 유튜버 다흑님

흔히 볼 수 없는 희귀 파충류, 곤충 등을 소개해준다.

한국의 환경 상 평소에 파충류를 접하기 어렵기 때문에, 이색 동물 관련 영상이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에는 사향 고양이를 키우는 영상이 조회수가 잘 나오고 있다.

더불어 다정한 흑형, 다흑이라는 닉네임에 맞게 키우고 있는 동물에 대한

해박한 지식으로 친절한 설명을 곁들여 준다. 또한, 구독자에게 동물을 기증받아 새로운 주인을 찾아주거나 의뢰받은 동물의 진드기를 제거해주는 등의 활동도 하고 있다.



주로 다루는 생물은 파충류이기 때문에 주 콘텐츠는 도마뱀영상이 주를 이룬다.

징그럽고 무서운 도마뱀들이 오히려 다흑님의 손길을 타면 온순해지는 것같은 느낌이 든다.


착하고 알록달록한 파충류를 보면 한 번쯤 키워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확실히 유튜브 영상이 흥하면서 다흑님의 매장을 찾는 사람들도 많아졌다고 한다. 파충류에 대한 인식변화에도 도움을 줬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빛이 있으면 어둠도 있는 법.

흥미와 호기심으로 책임감 없이 기르다가 곤란한 상황을 겪는 사람들도 있다고 한다.


파충류를 대하는 다정한 손길을 보면 그는 이 일이 천성인 것 같다.


kevin 의 한 줄

" 나도 사향고양이 키우고 싶... "

#TV생물도감

아니 이게 뭐야. “이런 생물 하나 등장하는 건데 617만 뷰가 나온다고!?” 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이 채널을 꼭 들어가 보시기를 바란다. “이런 생물이 나오니까” 617만 뷰가 나오는 거다, 왜냐. 유튜브가 아니면 우리 삶에서 보기 흔치 않는 모습이기 때문이다!



맨티스 쉬림프,,, 생긴건 예쁜ㄷ....

유튜브 알고리즘이 근 1주일 간을 추천 피드에 띄워 준 맨티스 쉬림프. TV생물도감 채널에 가장 많은 이득을 가져다 준 친구다. 구독자 18.6만명의 이 채널은 다양한 생물들을 키우는 유튜버가, 그가 사육하는 생물들을 보여주고, 직접 채집하러 다니기도 하는 채널이다.



소재도 소재지만, 이렇게 많은 뷰 수를 확보할 수 있었던 것은, 제목과 비쥬얼이 큰 영향을 미쳤다고 본다. 맨티스 쉬림프의 빨간 뒤쪽 꼬리와 노오란 앞쪽 날개처럼 보이는 그것. 그리고 전체적으로 얼룩이 예쁘게 바둑이 무늬처럼 수놓고 있는 청록 몸통. 이렇게 예쁘게 생긴 놈이, 어항을 부술 수 있을 정도의 괴력을 자랑한다고 하니 나 같아도 궁금해서 안 들어가 볼 수 가 없겠다!

맞다, 그래서 들어가서 넋 놓고 11분 50초 영상을 다 봤다..




I 덕후력이 유튜브에 끼치는 힘, 그 힘은 도덕책...


유튜브 내에서 덕후력은 엄청난 차별 포인트가 된다. 생물도감을 보라, 오래도록 희귀 생물에 관심을 가지고 사육하고, 스스로 연구해서 채집도 하러 다니고, 그런 사람이 유튜브를 만난다. 본인이 좋아하는 생물들에 대해 이것저것 세세하게 설명을 해 준다. 구독자들은 모르는 것에 대해 신기해하면서 유튜버가 올린 영상들을 하나하나 지켜본다. 놀랍고도 신비로운 유튜브의 세계다.


Beck의 한 줄

"도감님 고맙습니다, 덕분에 오늘도 하나 더 알았어요! 제가 모르던 생물들에 대해.”


다흑님의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wl9OALh8IMwSv_kFdHlMDA

TV생물도감의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gsgpELbaTiGjCHIjHVF8uQ


2019.10.15

editor. kevin & Beck




© 씨로켓 리서치랩

Copyright C-Rocket Research LAB. All right reserved.

7F, 13, Myeongdong-gil, Jung-gu, Seoul, Korea